게임소식

워해머 온라인 100시간 테스트

무량수won 2010. 4. 14. 14:03
워해머 온라인의 100시간 연속 테스트.

뭐... 누가 100시간 동안 게임만 잡겠는가. ㅡㅡa 그냥 서버를 100시간 동안 열어두겠다는 것이지...

여하튼 중요한 것은 이 테스트를 통해서 한게임이 얻으려고 하는 자료는 서버의 과부하 여부와 이 현재 최고 렙인 40랭크 이후 개임이 새로워 진다는 것을 홍보하기 위함이다.

더불어 오픈이 꽤 남아 있기 때문에 그동안 슬쩍 공개를 해서 많은 이들의 심심함을 달래주기 위한 계산이 깔려 있을 것이다.

어찌 되었든 그동안 자유게시판을 통해서 출석체크 놀이를 하며 매일 기다려온 사람들에게는 꽤나 기쁜 희소식일 것이다.

4월 14일 오늘 저녁 7시 부터 18일 자정까지 쉼없이 진행될 이번 테스트에 당연히 나도 참가한다. 그동안 클로즈 베타에 참여했던 내가 이 테스트에 참여를 안할 수가 있겠는가.



최근까지는 빠른 오픈만이 워해머가 성공하는 길이라 생각을 했었는데, 배틀필드 온라인이 오픈후 순위 상승이나 접속자 수가 늘어나는 것을 보고 조금 생각을 바꾸었다.

사람들의 마음을 조금 애타게 하면서 팬층을 끌어 모으는 것이 꽤 먹힌다는 증거가 되기 때문이다. 배틀필드 온라인의 경우 이 게임의 오픈을 기다리던 사람들은 약 1년이 넘는 시간을 애를 태워야만 했다.

그에 대한 대답이라도 하듯 많은 수의 사람들이 이 게임의 오픈베타에 참여하고 있고, 게임 순위 또한 여기저기서 급격한 상승을 하고 있음이 나타나고 있다.

이런 것을 보아았을 때, 워해머 온라인의 뜸들이기가 기다리는 입장에서는 조금 짜증나긴 하지만 결과적으로 봤을 때 꽤 괜찮은 전략이라고 생각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역시 문제가 되는 것은 거대 신작인 스타크래프트 2와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확장팩과의 경쟁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다다르고 있다는 것은 팬으로서 기다리는 입장에서도 그렇지만 한게임에서도 꽤나 어려운 문제가 아닐수가 없을 것이다.


뭐 어찌 되었든 이번 테스트도 열심히 참여해보고 후기를 좀 남겨보도록 하겠다.